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위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기업의 미래 성장을 담보할 수 있을까요? 오늘날 그 답안이 ‘인재 육성’이라고 말하는 전문가가 많다고 하는데요. 인도네시아와 함께하는 LX인터내셔널 인재 육성의 현재를 지금부터 들여다보겠습니다.

LX인터내셔널, 대학교에 가다?

출처 : 가자마다 대학교

지난 8월 9일, LX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법인 자회사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인스티튜션’이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교(UGM)와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습니다. LX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최대 명문 대학과 함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구축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인데요. 이 외에도 지역 사회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LX인터내셔널과 가자마다 대학교가 개발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가자마다 소속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도 공개되는데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하여 폭넓은 학습 기회를 보장하려는 것입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정부가 산업부터 교육 부분까지 모든 분야의 디지털화를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LX인터내셔널과 가자마다 대학교의 협력은 더욱 큰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앞서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향후 몇 년 내에 인도네시아를 동남아 최대의 디지털 경제국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는데요. 이를 위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중점 사업으로 삼아 총 1.700만 명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인재 육성, 왜 중요할까?

기업 운영에는 수많은 요소가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자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자원은 ‘인적자원(HR; human resource)’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최근 선진국에서는 인적자원이 곧 경영조직의 전략적이고 핵심적인 자산이라고 바라보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SHRM: strategic HRM)’라는 개념이 경영의 주류입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은 짧은 기간 내에 쉽게 만들어지지 않고 또 모방할 수도 없는 희소한 가치이며, 따라서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 향상이 곧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고 보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날에는 인재를 확보하고 그 인재들의 역량을 지속해 발전시키는 것을 중요한 과제로 생각해, 인재 육성과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점점 복잡해지는 기업의 경영 환경으로 인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물적 자원보다는 ‘인재’라는 무형 자산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여겨지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는 기업 활동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인재 양성과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 기업일수록 더 빠르게 성장하고 더 큰 이익을 실현한다는 연구 조사는 매우 흔합니다.

과거와 달리 더 이상 기업이 재무적 지표만으로 평가받지 않는다는 점도 인재 육성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데요. 기업의 사회적인 역할을 강조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할 때 더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인재 육성 역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므로 인적 자원의 확충과 사회적 역할 수행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셈입니다.

건강한 사회와 기업의 미래를 위한 LX인터내셔널의 인재 육성

미국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앞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하면 좋은 일’이 아니라 비즈니스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라고 인식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는데요. 실제로 오늘날 굴지의 국내 기업들은 단순한 기부나 봉사 활동에 그치지 않고 회사의 자원과 능력을 십분 활용해 인재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기업 가치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LX인터내셔널 역시 인재 육성과 사회공헌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교와의 협력 역시 그 일환입니다. LX인터내셔널은 이미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폴리테크닉 전자 국립대학교(PENS)를 비롯한 6개 현지 대학과 공동으로 ‘러닝X 아카데믹 얼라이언스(LearningX Academic Alliance)’를 추진해 오고 있었는데요. 그 외에도 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의 모든 기관 및 다양한 회사와 함께 디지털 교육 사업을 지난 3년간 꾸준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인재가 성장하는 일은 기업에도 나아가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데요.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LX인터내셔널의 인재 육성, 그 미래의 결실이 기대됩니다.

Hits: 421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