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골든타임을 아시나요? 골든타임이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 내로 응급 의료 대응을 하면 생존율이 크게 증가하는데요. 질병관리본부의 심폐소생술 실시율 및 생존률 조사 통계에 따르면 2분 이내 심폐소생술을 진행하게 되면 생존율이 90% 지만 4분이 지나가게 되면 생존율이 50%로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대구에서는 수면 중 호흡이 멈춘 16개월 아이에게 1분 30초 내에 응급처치를 진행하여 다시 의식이 돌아온 사례도 있었죠.
이렇듯 심정지와 같은 응급 의료 상황 시 골든타임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응급 상황은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최근 LX인터내셔널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실시한 안전보건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에서 응급 의료 대응에 임직원들의 관심도가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이에 따라 심폐소생술과 교육을 실시 했습니다.
응급 의료 대응 교육은 어떻게 진행 되었을까?
이번 교육에서는 동료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심폐소생술의 이론과 직접 참여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명씩 무대 앞으로 나와. 불안정한 자세를 교정하며 완벽하게 습득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죠.
이번 응급 의료 대응 교육 현장에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설치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교육 현장을 방송으로 송출했기 때문인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직원 및 출장자를 포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이었기 때문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화상을 통해 교육을 들을 수 있었죠.
교육 담당자 임직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안전환경팀에서 자사 사업장의 안전과 환경 관련 리스크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현빈 책임입니다. 안전환경보건 경영방침을 필두로 글로벌 수준의 안전환경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및 협력사 근로자분들의 안전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분들이 진중하고 열정적으로 훈련에 참여해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혹시 모르는 응급 의료 상황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본 훈련을 통해 구성원들이 응급 의료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LX인터내셔널
사업장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응급 교육뿐만 아니라 전 직원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소통이 필요합니다. LX인터내셔널은 앞으로도 안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니즈를 파악해 안전보건 리더십 교육을 비롯하여 실생활에서도 꼭 필요로 하는 안전보건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인데요.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LX인터내셔널의 앞으로의 교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its: 232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