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봉사활동을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흔히 기업에서 하는 봉사활동이라면, 사랑의 도시락이나 연탄, 김장 봉사 등을 생각하실 텐데요. LX인터내셔널 봉사단 LEXT는 최근 ‘볼링장’에서 특별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볼링장에서의 봉사활동,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LX인터내셔널 봉사단 ‘LEXT’와 지역 공공기관과 협업한 첫 번째 활동!

최근 LEXT는 종로구와 협의해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과 함께 볼링장을 방문했습니다. LEXT는 LX인터내셔널 임직원들 약 30명이 모여 만든 사내 봉사단인데요. 2021년 10월에 창단되어 LX인터내셔널의 친환경적인 가치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봉사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활동을 통해 LX인터내셔널이 지향하는 가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이죠.

이번 활동은 지역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진행한 첫 번째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이전까지의 LEXT 활동은 플로깅, 김장 봉사 등 비 정기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금년도부터는 종로구청 및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LX인터내셔널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가로 발굴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써의 역할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LEXT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세스 수립은 물론 ‘우리 사회, 주변 사람들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라는 LEXT 봉사단의 창단 이념을 실천하였죠.

볼링장에서의 특별한 봉사활동을 한 이유는?

이번 지역아동센터 지원 봉사는 종로구청 담당자들과 연락이 닿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몇 개의 지역아동센터에는 아이들이 생활 체육 활동을 주기적으로 하면 좋겠다는 니즈(Needs)가 존재했는데요. LEXT 봉사단은 이러한 활동들은 미래 세대의 육성에 힘쓸 수 있는 활동으로 판단하였고, 이는 LX그룹의 핵심가치인 ‘Link For the Next’에도 잘 부합하였습니다. ‘볼링’이라는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체육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모두가 밝은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임직원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어떻게 모였을까?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정기적인 체육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LX인터내셔널 임직원들이 후원금을 전달했는데요. 이 비용은 아이들의 생활체육활동에 필요한 비용 및 기타 교육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올해 꾸준히 지역아동센터와 종로구청과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사내 봉사단에 노하우가 쌓여 더욱 큰 규모의 기부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죠.

임직원들의 한마디!

안녕하십니까, 안전환경팀에서 ESG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안병철 책임입니다. 입사 12년 차로 대부분의 시간을 석탄영업팀에서 보냈고, 작년 12월 1일부로 안전환경팀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안전환경팀 발령과 동시에 팀장님께서 ‘우리 팀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담당하고 있으니 사내 봉사단에도 같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셨고, 새 팀에서의 원활한 연착륙을 위해 자발적으로 사내 봉사단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이라고 하면 뭔가 무겁고, 거창한 말처럼 느껴져서 그동안 이런 활동에 참여한 적이 없었는데, 볼링이라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어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저 역시 좋은 기운을 얻어 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볼링 중간에 저희 팀 어린 친구가 ‘너무 아쉬워요.. 선생님 1주일마다 오면 안돼요?’ 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어릴 때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앞으로도 빠지지 말고 꾸준히 참석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창 뛰어놀고 싶어 하는 아이들과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일회성 활동으로 끝나지 않고, 꾸준히 참석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재 확보팀에서 채용담당자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상훈 선임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사내 LEXT 봉사단장으로도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보통 운동을 가거나, 친구들을 만나곤 하는데,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제 스스로가 사회에 어떠한 기여를 하고 있는 건지 혼란스러운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저희 안전환경팀에서 봉사단원을 모집한다는 공지를 하였고, 이에 저도 작은 보탬이 되고 싶은 마음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봉사활동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음에도, 처음 보는 아이들이 낯을 가리진 않을지, 우리가 하는 활동이 과연 아이들에게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는데, 오히려 아이들이 저희를 너무 반겨주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어 오히려 제가 더 삶을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금년에는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봉사활동을 진행코자 하나, 향후에는 지역 사회 기반의 대규모 활동을 해보고자 하는 개인적인 욕심이 있습니다. 단원분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사팀 김지혜입니다. 평소에 아이들과 시간 보내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봉사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아이들이 볼링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고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으로도 아이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자주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후반부에는 조금 지치기도 했는데, 제 차례에 열심히 응원해주는 아이들 덕분에 힘을 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사팀 김지혜입니다. 평소에 아이들과 시간 보내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봉사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아이들이 볼링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고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으로도 아이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자주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후반부에는 조금 지치기도 했는데, 제 차례에 열심히 응원해주는 아이들 덕분에 힘을 내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날씨 좋을 때 바비큐 파티를 열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고기 먹고 싶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아니면 실내 클라이밍, 실내 카트, VR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을 지속적으로 같이하는 건 어떨까요? 어제 볼링 치러 가서도 태어나서 처음 볼링 친다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기억납니다. 아이들의 새로운 경험을 함께하는 LX인터내셔널 봉사단이 되길 기원합니다!

LX인터내셔널의 특별한 봉사활동 어떻게 보셨나요? 앞으로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LX인터내셔널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예정인데요. LEXT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Hits: 118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