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X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노력 적극 동참

인도네시아 정부 및 한국교민 사회에 의료용 산소발생기 총 60대 기부

‘K랩’ 통해 65세 이상 한국 교민 대상 코로나19 PCR 검사 무상 지원

LX인터내셔널이 코로나19 재확산이 심각한 인도네시아에 의료기기 기부 등을 통해 현지 방역 노력에 적극 동참한다.

LX인터내셔널은 인도네시아 정부 및 한인사회에 산소발생기 60대를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LX인터내셔널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진단 시설인 ‘K랩’(K-LAB)을 통해 65세 이상 한국 교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한 의료용 산소 부족, 코로나19 진단 수요 폭증 등 어려움에 처한 인도네시아 의료 현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 4위의 인구를 가진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하루 신규 확진자가 5만4천명을 넘어서는 등 최근 날로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으며, 전 세계 국가 가운데 가장 많은 일일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LX인터내셔널은 최근 인도네시아 보건부장관과 화상회의를 통해 산소발생기 기부를 논의하고 다음 주 중으로 산소발생기 60대를 신속히 전달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정부에 50대(병원용), 인니 한국교민 사회에 10대(가정용)가 각각 전달된다. 산소발생기는 의료용 산소를 공급하기 위한 장치로 코로나19 응급 의료 현장에 꼭 필요한 장비다. 인니 보건부에서도 부족한 산소발생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65세 이상 한국 교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검사는 LX인터내셔널이 인니 현지에 설치 및 운영 중인 K랩에서 1955년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Hits: 500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 송설민 says:

    인도네시아에서 교민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LX인터내셔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에서 좋은 모습 기대할게요!

  2. KJJ says: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고 자랑스럽습니다.
    화이팅입니다!!

  3. PJH says:

    ESG 경영을 실천하는 LX 인터내셔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