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달 25일 LX인터내셔널의 6층 회의실은 토론의 열기로 가득 찬다고 합니다. FUNding Day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의 뜨거운 눈빛과 아이디어 때문인데요, FUNding Day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다들 이렇게 집중하고 있을까요?

“5월 FUNding DAY를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바로 ‘인니 교육 솔루션 공급 사업’입니다.”

FUNding Day란 혼자만 생각하고 있던 신선한 사업 아이디어 또는 지금 내가 회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을 무거운 투자심의원회 자리가 아닌 곳에서 구성원들이 직접 신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LX인터내셔널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죠. 청중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들으며 영감을 얻기도 하고 발표자로 직접 참여해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음원IP사업이라는 분야가 낯설다 느껴지시죠? 지금부터 제가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사업을 발표만 하는 것이 전부일까요? 여기서부터 청중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FUNding Day가 끝나면 신사업을 제안한 팀들은 청중들로부터 가상화폐인 Klay를 투자 받는데요, 사업성과 신선함을 모두 갖춘 아이디어에 나의 지지를 투자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매년 연말에는 FUN Awards를 통해 Klay 최다 보유자를 1등에서 3등까지 선정하고 포상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공유 공간을 뷰티 살롱에도 적용할 수 있군요. 하지만 디자이너들이 1인 사업자로 활동해야 할 텐데,
브랜드 네임이 중요한 고객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사업일까요?”

LX인터내셔널의 FUNding Day에서 사업 제안자는 아이디어에 머물러 있던 것들을 실질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되고, 투자자는 아이디어 평가 후 투자를 통해 사업 인큐베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딱딱한 보고서로만 제안했던 시대는 이제 안녕~! 캐주얼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시대가 온 거죠!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든 구성원이 펼칠 수 있도록 LX인터내셔널은 목소리를 내기 더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Hits: 650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