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벌써 2022년이 밝아오는 지금, 새해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한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러다 보면 ‘연휴가 얼마나 많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

그럼 2022년의 황금연휴를 찾아서, 지금부터 1월부터 12월까지 모든 공휴일을 함께 살펴봐요!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1월의 연휴는?

– 1월 1일(토) 신정

– 1월 29일(토) ~ 2월 2일(수) 설날 *황금연휴

매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날, 바로 ‘설날’인데요. 양력으로는 신정을, 음력으로는 설날을 쉬며 이제 막 시작된 한 해를 기쁘게 맞이하게 됩니다. 특히 2022년의 설날은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무려 5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되었네요!

꽃 피는 봄과 함께 다가오는 대선, 3월의 연휴는?

– 3월 1일 (화) 삼일절 *징검다리 연휴

– 3월 9일 (수) 제20대 대통령선거

3월은 민족해방을 부르짖었던 그 날을 기념하는 삼일절이 있는 달입니다. 올해 삼일절은 화요일로, 토~일부터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가 되었습니다. 월요일에 연차를 쓰면 4일간의 연휴를 즐길 수 있겠죠?

올해는 제20대 대통령선거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3월의 연휴가 하루 추가되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투표도 하고,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봄나들이 가고 싶네, 5월의 연휴는?

– 5월 5일 (목) 어린이날 *징검다리 연휴

– 5월 8일 (일) 부처님 오신 날

5월 하면 방긋방긋 피어나는 아이들의 웃음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2022년 어린이날은 목요일로, 토~일요일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인데요. 금요일에 연차를 쓴다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즐거운 4일간의 휴식을 즐길 수 있겠네요. 앗, 그리고 부처님 오신 날은 아쉽게도 일요일입니다.

호국영령을 기리는 달, 6월의 연휴는?

– 6월 1일 (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6월 4일(토) ~ 6월 6일 (월) 현충일

나라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리는 6월, 올해 현충일은 월요일로 토요일부터 이어지는 3일간의 휴식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3일간의 연휴를 보내는 동안, 태극기를 게양하는 걸 깜빡 하면 안 되겠죠?

여기에 더해 6월 1일 수요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는데요. 목요일과 금요일 2일 연차를 쓸 수 있다면 무려 6일간 이어지는 연휴 퍼레이드가 되는 셈입니다.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 8월의 연휴는?

– 8월 13일(토) ~ 8월 15일 (월) 광복절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기쁜 날인 광복절! 올해는 월요일이라 토요일부터 이어지는 3일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휘영청 뜬 보름달만큼이나 풍성하게, 9월의 연휴는?

– 9월 9일(금) ~ 9월 12일(월) 추석 *황금연휴 올해 추석은 주말에 끼어있어 대체휴무가 하루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총 4일간의 추석이 되었는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엔 짧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든든하게 풍성하게 채워질 황금연휴가 아닌가 싶네요!

선선한 가을바람이 솔솔 부는, 10월의 연휴는?

– 10월 1일(토) ~ 10월 3일(월) 개천절

– 10월 8일(토) ~ 10월 10일(월) 한글날

우리말 우리글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겨보는 10월, 이번에는 꿀 같은 3일간의 연휴가 무려 2주 연속으로 기다리고 있는데요. 개천절 3일 휴일과 한글날 3일 휴일로 가을을 넉넉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기대해요, 12월의 연휴는?

– 12월 24일(토) ~ 12월 25일 (일) 크리스마스

2022년 올해 크리스마스는 아쉽게도 일요일이기 때문에 짧은 연휴로 즐겨야 하는데요. 케이크와 초,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들만 함께 있다면 이틀 간의 짧은 휴식도 아주 달콤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가볍게 알아본 2022년의 연휴들! 연차를 사용하면 꽉꽉 채워 쉴 수 있는 징검다리 연휴도, 꿀맛 같은 황금연휴도 눈에 띄었는데요. 잘 쉬어야 잘 일할 수 있으니 연휴를 벌써부터 챙기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2022년 한 해도 우리 모두 힘차게 달려나가요!

Hits: 2510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